언론보도

[입주, 졸업기업 소식] 5월 디데이에 스마투스코리아 우승 (졸업기업 김캐디, 입주기업 디에이엘)

작성자
yjhong
작성일
2021-06-04 11:11
조회
206

서울창업디딤터 입주기업 디에이엘과

졸업기업 김캐디의 수상소식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디캠프&프론트원(상임이사 김영덕)이 29일 스페이스살림에서 개최한 5월 디데이에서 스마투스코리아(대표 손호정)가 우승했다.

이번 디데이는 디캠프와 스페이스 살림(대표 백미순)이 공동 주최했다. 디캠프와 스페이스 살림은 지난 3월에 스타트업을 위한 혁신공간 제공을 위한 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스페이스 살림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젠더 관점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 성장과 일하는 사람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31개사가 입주해 있다.

이번 디데이 출전 기업은 7개사가 최종 무대에 출전했다. 우승팀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부여되고 모든 디데이 출전 기업에게 상금 200만원, 스페이스 살림 입주 할인 기회, 디캠프&프론트원의 최대 3억 투자 및 최장 1년 무료입주 기회가 주어진다.

디데이 심사와 멘토링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김승현 이사, 소풍(sopoong) 한상엽 대표, 에이벤처스 김태규 부사장, MKTV 김미경 대표, TBT 파트너스 이람 대표, 디캠프 간접투자팀 김효현 팀장이 참여했다.

가정에서 손쉽게 치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구강 진단기기 제조 기업, 스마투스코리아
512788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스마투스코리아(대표 손호정)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가정용 구강 진단기기를 제조하는 스타트업이다. 센서가 달린 칫솔 모양의 스마투스 제품을 치아 가까이 대면 구내 pH 레벨과 충치 발생 위험 및 진행 상황이 측정된다. 진단기기에서 발생하는 진단 내역은 스마투스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3D 엔진 개발사, 엔닷라이트
512788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엔닷라이트(박진영 대표)는 기존 3D 프로그램에 비해 용량이 가볍고 조작이 편해 3D 그래픽 전문가가 아닌 학생과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엔닷캐드’를 개발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3D 모델링을 통해 만든 자신의 콘텐츠를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등에 쉽고 빠르게 구축해 활용할 수 있다. 지난 2월 정식 론칭 후 월 평균 가입자가 200% 성장하고 있고 무엇보다 평균 체류시간이 1시간 35분으로 이용자의 몰입도가 높다. 엔닷라이트는 내년 6월까지 1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크린 골프장 가격 비교 및 예약 플랫폼, 김캐디
512788 기사의 2번째 이미지

김캐디(대표 이요한)는 전국의 스크린 골프장, 이용료, 실방문자 수를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김캐디’ 앱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이용자는 내 주변에 있는 스크린 골프장을 쉽게 찾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운영자는 신규 고객 확보와 예약관리를 통해 공실율을 줄여줄 수 있다. ‘김캐디’는 전국 5000개의 골프시설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17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김캐디는 실내 골프에서 필드 골프 및 해외 골프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나에게 맞는 월경 용품 큐레이션 서비스, 디에이엘컴퍼니
512788 기사의 3번째 이미지

디에이엘컴퍼니(대표 정주원)는 AI기반 맞춤 월경 용품 큐레이션 서비스 ‘달채비’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4가지 변수(활동량, 민감도, 월경량, 월경통 강도)에 따라 이용자를 16가지의 월경 타입과 100가지 이상의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이에 따라 최대 240개의 월경 제품을 추천 및 배송한다. ‘달채비’는 1년간 십만 건의 이용자 데이터와 소비자 인터뷰를 통해 개발됐다. 디에이엘컴퍼니는 여성 질환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노트 개발로 시작해 디지털 에셋 거래 마켓 플랫폼로 성장한 누트컴퍼니
512788 기사의 4번째 이미지


누트컴퍼니(신동환 대표)는 공책 디자인에 불편함과 부족함을 느껴 기능성 종이노트 ‘누트(NOUTE)’와 태블릿용 노트 서식 ‘굿누트(GoodNOUTE)’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비대면 학업 환경이 보편화되면서 해당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게 되면서 개인의 학습, 필기 등 다양한 디지털 에셋을 거래하는 C2C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영유아 발달 모니터링 진단 솔루션 개발사, 프릭스헬스케어
512788 기사의 5번째 이미지

프릭스헬스케어(최민욱 대표)는 영유아 발달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가벼운 증상을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 '닥터아이'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영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 발달 정보를 입력하면 아이의 발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영유아의 발달 지연의 조기 파악이 가능하다. 프릭스헬스케어는 전문적인 의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도 운영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실무자를 위한 비즈니스 교육 플랫폼, 더자람컴퍼니
512788 기사의 6번째 이미지


더자람컴퍼니(대표 천세희)는 스타트업 실무자를 위한 온라인 MBA 플랫폼 ‘그로우앤베터’를 운영하는 교육전문 스타트업이다. 중간 실무자를 타깃으로 해서 오퍼레이션, IR전략, 스타트업 조직문화, CX 등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더자람컴퍼니는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와 기업 이슈를 활용한 직무 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6월 디데이는 24일, 신한카드, 비자와 함께 개최한다.

벤처지원부 조광현 연구원[hyunc@mk.co.kr]

 

 

 

기사출처 : https://mirakle.mk.co.kr/view.php?sc=51800015&year=2021&no=512788&fbclid=IwAR0qVYjeeTVKvhY4Y6u-mGNCNL-9ScWFAbmWz9AlWGtYs3DwRWOrFgC_pE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