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센터 언론보도]서울창업디딤터 '튜터링 프로그램' 실시…"스타트업 성장 지원"

작성자
binsogood
작성일
2019-12-26 14:05
조회
95
서울창업디딤터 '튜터링 프로그램' 실시…"스타트업 성장 지원" - 1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창업디딤터(센터장 김희정)는 18일 교수 및 선배 기업가를 튜터로 영입해 예비 창업자와 초기 단계 기업이 보다 빠르게 도약할 수 있는 튜터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 캐치프레이즈인 '빨리 시작하면, 빠르게 성장한다(Start Quickly, Grow Fast)'를 도입해 기존의 스테이션 : 디(STATION : D) 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서울창업디딤터에는 51개 스타트업이 입주해 있으며 매월 전문가 멘토링과 기업설명회(IR), 투자자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기업이 가지는 애로 사항을 해결해 주고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제품 경쟁력을 위한 시장조사 프로그램은 디딤터에 입주한 기업에만 제공되며 데모데이, 사업비 지원 등 해마다 서울시의 지원은 확대되고 있다.

또한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VC)로 구성된 30개의 성장촉진파트너사 풀(POOL)을 구축해 입주기업의 투자유치 경로를 다양화하고 1:1 전담 멘토 제도를 운영해 올해 입주기업의 총매출액은 31억원, 투자유치 및 자금연계액 21억원, 고용 창출 인원 217명, 지재권 출원 54건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김희정 센터장은 "기존의 펀드들이 씨드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그 씨앗을 싹틔우게 하고 잘 자라서 열매를 맺게 하려면 여러 요소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 가드닝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튜터링 시스템을 소개했다.

투자뿐만 아니라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핵심기술, 경영, 리더십 등 실제 창업 환경에서의 기본기를 키워주는 프로그램은 향후 서울창업디딤터의 후속(POST) 성장전략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서울창업디딤터는 매년 1월에 입주 기업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플러스 친구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