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2017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공고

작성자
sunchilpark
작성일
2017-05-17 14:38
조회
771
2017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공고

 
  • 응모 자격 -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출품 가능      ※ 단, 1팀당 팀원 수는 총 2명으로 제한     - 출제기업과 출품자 간에 고용관계가 있거나 출품작이 출품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영역에 속하는 경우에는 응모자격 없음     * 예) A 가구회사 직원이 가구를 출품 (단, A가 허락한 경우는 자유출품부문 응모자격 인정)
 
  • 응모 주제 [출품 부문]     - 기업출제부문 :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     - 자유출품부문 :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예 : 졸업작품, 또는 과제물도 가능)
 
  • 시상 내역
상 격 개 수 상 금
대 상 산업통상자원부 1점 500만원
금 상 특허청(2), 한국무역협회(1) 3점 300만원
은상 주관기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3점 100만원
후원기관 한국발명진흥회(3), 한국디자인진흥원(3) 6점 100만원
참여기업 개별 참여기업 약 20점 100만원
동 상 주관기관 20점 -
입 선 약 80점
공로상(특허청장상) 최다 출품 지도교수 2명 100만원
참가작 최대 증가 지도교수 1명 100만원
최대 입상작 배출 지도교수 1명
* ‘(  )’는 해당 기관 또는 기업의 작품수임.  * 상장은 수여기관에 따라 팀당 1개만 제공될 수 있음.  * 공로상 : 2년 연속수상 및 중복수상 불가.

    [수상자 특전]    ※ 지식재산 교육(‘D2B 썸머스쿨’) 제공 (1차 합격자)        ※ 1차 합격자 중 한 팀당 한 명만 썸머스쿨에 참석할 수도 있음.    - 일시 및 장소 : 7월 12일(수)~14일(금), 설악 대명 델피노 리조트    - 내용 : 디자인 등 지식재산제도 및 출원요령 교육    - 참가비 : 3만원 (교통․숙식․교육비 40만원 중 37만원 지원)    - 교육 수료증 수여     * 불참자를 위한 디자인 권리보호 특강 : 7월 8일(토)

  ※ 제품양산 및 이에 따른 로열티 지급

- (참여기업물품 디자인) 참여기업이 수상작을 생산할 경우 계약에 따라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자유출품 디자인) 국내외 전시에 디자인을 출품하여 기업에 소개하는 등 전문기업을 통해                                     상품화 이후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출품자는 상품화를 원하는 경우 관련기업의 요청에 적극 대응해야 함      * 자세한 내용은 계약에 따라 결정하되 지식재산 유통전문가의 상담, 협상중재 및 계약서 작성 지원

 

    ※ 참여 기업과 전문가의 멘토링        -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생산성․상품성에 대한 멘토링 실시

* 멘토링은 기업을 방문하거나 썸머스쿨에서 실시하되 품목과 참여기업의 여건에 따라 횟수 및 내용 등이 결정

 
  • 응모 일정
일정 기 간
대회공고 3월 20일
1차 작품 접수 · 기업출품부문: 5월 1일 ~ 6월 9일 24시

· 자유출품부문: 현재접수 중 ~ 6월 9일 24시
1차 심사 결과발표 6월 27일
D2B 썸머스쿨 7월 12일 ~ 14일 (불참자 특강은 7월 8일(토))
2차 작품 접수 및 출원 7월 21일 ~ 8월 21일 24시
2차 심사 결과발표 9월 22일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작품접수
10월 10일 ~ 2018년도 1차 작품접수 마감일*
D2B 라이선스 간담회 10월 13일
최종수상작 발표 11월 17일
시상식 11월 30일
* 일정 변경 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함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 상세 일자는 추후 다시 공고

 
  • 접수 방법 -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순서 : ① 사전등록 후, ② 작품 접수*     - 방법 : 대회 홈페이지에서 양식 작성 및 제출물 업로드(규격 준수)      * 제출물 : 1차(디자인 초안 및 설명), 2차(디자인 수정안, 출원사실증명서)      * 시스템 과부하시 사무국 메일(추후 공지)로 접수. 마감 연장 불가.      * 접수 마감일은 작품접수가 폭주할 수 있으니 가급적 이전에 접수 요망
 
  • 심사 방법 ※ 1차․2차 심사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거쳐 수상작 결정     - 디자인 초안을 1차 심사하여 D2B 썸머스쿨 참가대상 선정     - 디자인 수정안을 2차 심사하여 수상여부 결정     - 사업화 지원기간 중 라이선스, 출시 여부를 반영하여 최종 순위 확정       * 라이선스 간담회 등 사업화 지원 후 결과를 시상에 반영
 
구분 심사결과 심사위원(심사부문) 심사기준
1차심사 입선 교육 참가대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등 심미성
심사위원(모든 부문) 심미성, 창의성
2차심사 은상 (출제기업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동상 이상 수상작 선정 심사위원 심미성, 창의성, 현실성
출원심사 디자인등록 특허청 심사관 디자인등록요건 등
사업화 훈격 결정 라이선스 기업, 심사위원 라이선스, 출시
   ※ 타 분야 전문지식을 활용한 경우 현실성 항목에 가점 부여     - 타 분야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 (예: 아동심리학을 반영한 유아용 교보재)     - 디자인 실물구현 시 문제점을 타 분야 지식으로 해결 (예: 구조적 강도보강)

 

 
  • 유의 사항   ※ 수상에서 제외(취소)되는 경우
- 본인의 창작이 아니거나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및 타공모전 입상작       - 출품자의 신원을 알 수 있는 표식이 있는 경우       -  출품자와 창작자(디자인등록출원서의 기재사항)가 다른 경우      * ‘창작자’란에 출품자 이외의 사람이 추가되는 경우에는 부정 출품작으로 간주      * 공동 출품시 ‘창작자’란에 일부 출품자가 누락된 경우에는 누락된 출품자는 시상제외       - 동상 이상 수상작 중 최종 발표일까지 디자인등록결정을 받지 못한 경우      * 단, 등록을 위해 의견제출통지에 최대한 성실하게 대응한 경우에는 시상       - 실명으로 수상 사실이 보도되는 것을 기피하는 경우       - 출품자 본인이 소속된 기업에 출품하거나 소속기업과 라이선스 계약하는 경우

 

    [기타 사항]     ※ 출품료, 출원료, 우선심사료, 디자인설정등록료       - 출품료는 무료이며 디자인심사출원료는 주최측에서 부담       - 디자인 우선심사 신청 비용(건당 7만원)은 주최측에서 부담        (작품 당 2건 이내)       - 디자인설정등록료는 출품자 납부

 

    ※ 수상작에 대한 권리       - 디자인권 및 저작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은 출품자에게 있음       - 참여기업은 자사 과제로 출품된 수상작에 대해 시상식 당일까지 협상 우선권을 가짐       * 참여기업이 라이선스 의사가 없는 수상작은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선스 유도

 

    ※ 라이선스 관련 규정       - 은상(참여기업상) 수상작의 라이선스 시, 상금은 계약금으로 간주      * 수상자가 계약 파기 시, 계약금의 2배(상금)를 돌려줘야 함       - 권리 인도 시한과 조건*은 개별 계약서의 내용에 따름      * 계약금 외의 잔금 지급 또는 매출발생에 따른 경상로열티 지급

 

    ※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규정       - 타인의 지식재산권 침해로 인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주최측은 수상작의 소개를 위해 출판물 및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음      * 관계자 등 심사위원은 비밀유지서약으로, 출원공개 또는 수상작 발표까지 비밀이 유지되며,        디자인등록출원 등으로 인한 공개는 제외

 

    ※ 본 대회는 ‘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 약관을 준수함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음       - 사무국은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함       - 사무국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목적을 위하여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있음         이 경우 사무국은 그 제3자와 비밀유지약정을 체결함         ①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아이디어 선정         ② 응모된 아이디어의 개선 및 발전         ③ 기타 공모전의 관리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 수행       - 아이디어 제안자는 1차 심사 결과 발표일 이전에 아이디어의 응모 철회를 사무국에 요청할 수 있으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응모된 적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취급함.         이 경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폐기함.         다만, 응모된 아이디어가 물리적 형체를 지니지 아니한 경우,         주최측은 제출된 자료를 폐기하는 것으로 자료의 반환을 갈음할 수 있음.       - 사무국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자료를 공모전의 결과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에 폐기함.         다만, 본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5년의 기간 동안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및 이 아이디어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단독으로 갖고         참여기업이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참여기업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통상실시권’ 및         ‘지식재산권 양도 등에 대해 결과 발표일로부터 4개월 동안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이하 “우선협상권”이라 한다)’를 가질 수 있음. 다만, 참여기업이 통상실시권을 가지는 경우,         통상실시권의 사용대가, 실시범위, 사용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함.       - 참여기업은 우선협상권을 행사할 때 합리적인 대가를 지불하여야 하며, 이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참여기업에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양도 등을 승낙함. 다만, 참여기업이 제시한 대가가 불합리하거나         이보다 유리한 조건을 타인이 선의로 제시하거나 또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를 직접 실시하고자 할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우선협상권 행사에 관한 합리적인 대가는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협의에 의하여 정함.         다만,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합의하여         선정한 기관이 평가한 가치로 정함.       -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함.       -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의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은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조정기관, 중재기관, 법원 등의 기관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줌.       - 참여기업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함.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를 전년도인 2017년 10월 10일부터    2018년 대회 1차 접수 마감일로 기간을 확대함

 

    ※ 참여기업       - 고스디자인, 그린차일드, 다함씨엔피, 도블레, 디오리진, 디자인모올, 디자인어라운더코너, 보령메디앙스,         브리스크스타일, 스튜디오116, 시디즈, 써치트랙코리아, 에릭슨엘지엔터프라이즈, 우정베이크웨어, 원더,         위닉스, 차병원/차바이오F&C, 코스틱, 코웨이, 크림박스, 프리젠트, 한산모시 RIS 사업단, LG전자, MAAD STUDIO,         SMART FROG, Y&C, 7321 DESIGN (총 27개 기업)       * 공고 후에도 참여기업이 추가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해 확인

 
  • 문의 사항 - ‘2017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 d2b@d2bfair.or.kr(전화 : 02-924-0582)
 

2017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공고

 
  • 응모 자격 -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출품 가능      ※ 단, 1팀당 팀원 수는 총 2명으로 제한     - 출제기업과 출품자 간에 고용관계가 있거나 출품작이 출품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영역에 속하는 경우에는 응모자격 없음     * 예) A 가구회사 직원이 가구를 출품 (단, A가 허락한 경우는 자유출품부문 응모자격 인정)
 
  • 응모 주제 [출품 부문]     - 기업출제부문 :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     - 자유출품부문 :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예 : 졸업작품, 또는 과제물도 가능)
 
  • 시상 내역
상 격 개 수 상 금
대 상 산업통상자원부 1점 500만원
금 상 특허청(2), 한국무역협회(1) 3점 300만원
은상 주관기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3점 100만원
후원기관 한국발명진흥회(3), 한국디자인진흥원(3) 6점 100만원
참여기업 개별 참여기업 약 20점 100만원
동 상 주관기관 20점 -
입 선 약 80점
공로상(특허청장상) 최다 출품 지도교수 2명 100만원
참가작 최대 증가 지도교수 1명 100만원
최대 입상작 배출 지도교수 1명
* ‘(  )’는 해당 기관 또는 기업의 작품수임.  * 상장은 수여기관에 따라 팀당 1개만 제공될 수 있음.  * 공로상 : 2년 연속수상 및 중복수상 불가.

    [수상자 특전]    ※ 지식재산 교육(‘D2B 썸머스쿨’) 제공 (1차 합격자)        ※ 1차 합격자 중 한 팀당 한 명만 썸머스쿨에 참석할 수도 있음.    - 일시 및 장소 : 7월 12일(수)~14일(금), 설악 대명 델피노 리조트    - 내용 : 디자인 등 지식재산제도 및 출원요령 교육    - 참가비 : 3만원 (교통․숙식․교육비 40만원 중 37만원 지원)    - 교육 수료증 수여     * 불참자를 위한 디자인 권리보호 특강 : 7월 8일(토)

  ※ 제품양산 및 이에 따른 로열티 지급

- (참여기업물품 디자인) 참여기업이 수상작을 생산할 경우 계약에 따라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자유출품 디자인) 국내외 전시에 디자인을 출품하여 기업에 소개하는 등 전문기업을 통해                                     상품화 이후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출품자는 상품화를 원하는 경우 관련기업의 요청에 적극 대응해야 함      * 자세한 내용은 계약에 따라 결정하되 지식재산 유통전문가의 상담, 협상중재 및 계약서 작성 지원

 

    ※ 참여 기업과 전문가의 멘토링        -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생산성․상품성에 대한 멘토링 실시

* 멘토링은 기업을 방문하거나 썸머스쿨에서 실시하되 품목과 참여기업의 여건에 따라 횟수 및 내용 등이 결정

 
  • 응모 일정
일정 기 간
대회공고 3월 20일
1차 작품 접수 · 기업출품부문: 5월 1일 ~ 6월 9일 24시

· 자유출품부문: 현재접수 중 ~ 6월 9일 24시
1차 심사 결과발표 6월 27일
D2B 썸머스쿨 7월 12일 ~ 14일 (불참자 특강은 7월 8일(토))
2차 작품 접수 및 출원 7월 21일 ~ 8월 21일 24시
2차 심사 결과발표 9월 22일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작품접수
10월 10일 ~ 2018년도 1차 작품접수 마감일*
D2B 라이선스 간담회 10월 13일
최종수상작 발표 11월 17일
시상식 11월 30일
* 일정 변경 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함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 상세 일자는 추후 다시 공고

 
  • 접수 방법 -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순서 : ① 사전등록 후, ② 작품 접수*     - 방법 : 대회 홈페이지에서 양식 작성 및 제출물 업로드(규격 준수)      * 제출물 : 1차(디자인 초안 및 설명), 2차(디자인 수정안, 출원사실증명서)      * 시스템 과부하시 사무국 메일(추후 공지)로 접수. 마감 연장 불가.      * 접수 마감일은 작품접수가 폭주할 수 있으니 가급적 이전에 접수 요망
 
  • 심사 방법 ※ 1차․2차 심사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거쳐 수상작 결정     - 디자인 초안을 1차 심사하여 D2B 썸머스쿨 참가대상 선정     - 디자인 수정안을 2차 심사하여 수상여부 결정     - 사업화 지원기간 중 라이선스, 출시 여부를 반영하여 최종 순위 확정       * 라이선스 간담회 등 사업화 지원 후 결과를 시상에 반영
 
구분 심사결과 심사위원(심사부문) 심사기준
1차심사 입선 교육 참가대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등 심미성
심사위원(모든 부문) 심미성, 창의성
2차심사 은상 (출제기업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동상 이상 수상작 선정 심사위원 심미성, 창의성, 현실성
출원심사 디자인등록 특허청 심사관 디자인등록요건 등
사업화 훈격 결정 라이선스 기업, 심사위원 라이선스, 출시
   ※ 타 분야 전문지식을 활용한 경우 현실성 항목에 가점 부여     - 타 분야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 (예: 아동심리학을 반영한 유아용 교보재)     - 디자인 실물구현 시 문제점을 타 분야 지식으로 해결 (예: 구조적 강도보강)

 

 
  • 유의 사항   ※ 수상에서 제외(취소)되는 경우
- 본인의 창작이 아니거나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및 타공모전 입상작       - 출품자의 신원을 알 수 있는 표식이 있는 경우       -  출품자와 창작자(디자인등록출원서의 기재사항)가 다른 경우      * ‘창작자’란에 출품자 이외의 사람이 추가되는 경우에는 부정 출품작으로 간주      * 공동 출품시 ‘창작자’란에 일부 출품자가 누락된 경우에는 누락된 출품자는 시상제외       - 동상 이상 수상작 중 최종 발표일까지 디자인등록결정을 받지 못한 경우      * 단, 등록을 위해 의견제출통지에 최대한 성실하게 대응한 경우에는 시상       - 실명으로 수상 사실이 보도되는 것을 기피하는 경우       - 출품자 본인이 소속된 기업에 출품하거나 소속기업과 라이선스 계약하는 경우

 

    [기타 사항]     ※ 출품료, 출원료, 우선심사료, 디자인설정등록료       - 출품료는 무료이며 디자인심사출원료는 주최측에서 부담       - 디자인 우선심사 신청 비용(건당 7만원)은 주최측에서 부담        (작품 당 2건 이내)       - 디자인설정등록료는 출품자 납부

 

    ※ 수상작에 대한 권리       - 디자인권 및 저작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은 출품자에게 있음       - 참여기업은 자사 과제로 출품된 수상작에 대해 시상식 당일까지 협상 우선권을 가짐       * 참여기업이 라이선스 의사가 없는 수상작은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선스 유도

 

    ※ 라이선스 관련 규정       - 은상(참여기업상) 수상작의 라이선스 시, 상금은 계약금으로 간주      * 수상자가 계약 파기 시, 계약금의 2배(상금)를 돌려줘야 함       - 권리 인도 시한과 조건*은 개별 계약서의 내용에 따름      * 계약금 외의 잔금 지급 또는 매출발생에 따른 경상로열티 지급

 

    ※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규정       - 타인의 지식재산권 침해로 인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주최측은 수상작의 소개를 위해 출판물 및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음      * 관계자 등 심사위원은 비밀유지서약으로, 출원공개 또는 수상작 발표까지 비밀이 유지되며,        디자인등록출원 등으로 인한 공개는 제외

 

    ※ 본 대회는 ‘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 약관을 준수함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음       - 사무국은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함       - 사무국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목적을 위하여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있음         이 경우 사무국은 그 제3자와 비밀유지약정을 체결함         ①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아이디어 선정         ② 응모된 아이디어의 개선 및 발전         ③ 기타 공모전의 관리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 수행       - 아이디어 제안자는 1차 심사 결과 발표일 이전에 아이디어의 응모 철회를 사무국에 요청할 수 있으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응모된 적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취급함.         이 경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폐기함.         다만, 응모된 아이디어가 물리적 형체를 지니지 아니한 경우,         주최측은 제출된 자료를 폐기하는 것으로 자료의 반환을 갈음할 수 있음.       - 사무국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자료를 공모전의 결과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에 폐기함.         다만, 본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5년의 기간 동안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및 이 아이디어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단독으로 갖고         참여기업이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참여기업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통상실시권’ 및         ‘지식재산권 양도 등에 대해 결과 발표일로부터 4개월 동안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이하 “우선협상권”이라 한다)’를 가질 수 있음. 다만, 참여기업이 통상실시권을 가지는 경우,         통상실시권의 사용대가, 실시범위, 사용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함.       - 참여기업은 우선협상권을 행사할 때 합리적인 대가를 지불하여야 하며, 이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참여기업에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양도 등을 승낙함. 다만, 참여기업이 제시한 대가가 불합리하거나         이보다 유리한 조건을 타인이 선의로 제시하거나 또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를 직접 실시하고자 할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우선협상권 행사에 관한 합리적인 대가는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협의에 의하여 정함.         다만,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합의하여         선정한 기관이 평가한 가치로 정함.       -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함.       -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의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은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조정기관, 중재기관, 법원 등의 기관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줌.       - 참여기업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함.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를 전년도인 2017년 10월 10일부터    2018년 대회 1차 접수 마감일로 기간을 확대함

 

    ※ 참여기업       - 고스디자인, 그린차일드, 다함씨엔피, 도블레, 디오리진, 디자인모올, 디자인어라운더코너, 보령메디앙스,         브리스크스타일, 스튜디오116, 시디즈, 써치트랙코리아, 에릭슨엘지엔터프라이즈, 우정베이크웨어, 원더,         위닉스, 차병원/차바이오F&C, 코스틱, 코웨이, 크림박스, 프리젠트, 한산모시 RIS 사업단, LG전자, MAAD STUDIO,         SMART FROG, Y&C, 7321 DESIGN (총 27개 기업)       * 공고 후에도 참여기업이 추가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해 확인

 
  • 문의 사항 - ‘2017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 d2b@d2bfair.or.kr(전화 : 02-924-0582)
 

 
전체 0

전체 299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299
[KOICA 개발사경 매칭데이] 개발협력NGO/사회적경제조직 '온라인부스' 관람 신청 (참여신청: 2020/12/24~20201/1/6)
youngji67 | 2020.12.28 | 추천 0 | 조회 78
youngji67 2020.12.28 0 78
298
[KOICA 개발사경 온라인 성과공유회] ‘개발협력, 사회적경제와 만나다’ 두번째 이야기(2021/01/05, 화, 14:00)
youngji67 | 2020.12.22 | 추천 0 | 조회 126
youngji67 2020.12.22 0 126
297
[KOICA 개발사경 매칭데이] 개발협력NGO/사회적경제조직 '온라인부스' 참여 기관 모집 (12/10~12/17)
youngji67 | 2020.12.11 | 추천 0 | 조회 200
youngji67 2020.12.11 0 200
296
[총상금 1,500만원] 전국 콘텐츠 스타트업 피칭대회
allforyoung | 2020.11.17 | 추천 0 | 조회 295
allforyoung 2020.11.17 0 295
295
[총상금 2,500만원]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어워즈
allforyoung | 2020.11.17 | 추천 0 | 조회 279
allforyoung 2020.11.17 0 279
294
2020 스타트업 실무 역량강화 교육 2기 [특화과정]
allforyoung | 2020.11.17 | 추천 0 | 조회 221
allforyoung 2020.11.17 0 221
293
2020 공항산업 신기술 온라인 전시회 | FUTURE, CONNECT
openbooth | 2020.11.12 | 추천 0 | 조회 250
openbooth 2020.11.12 0 250
292
2020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온라인박람회 | START ON
openbooth | 2020.11.12 | 추천 0 | 조회 152
openbooth 2020.11.12 0 152
291
「4060 국제개발협력 일자리 해커톤」 참가자 모집
jyyun | 2020.11.09 | 추천 0 | 조회 128
jyyun 2020.11.09 0 128
290
KoreaBIO X BioCentury X Sidley Austin 2021 글로벌 IR @JPM 참여기업 모집 (~11.25)
ehchoi | 2020.11.09 | 추천 0 | 조회 149
ehchoi 2020.11.09 0 149
289
[문화체육관광부]2020 크라우드펀딩 기반 축제 기념품 공모전
allforyoung | 2020.10.29 | 추천 0 | 조회 187
allforyoung 2020.10.29 0 187
288
문화예술 빅데이터 <예술데이터가 바꾸는 세상> 참가팀 모집(~10/30)
fillthefeel1 | 2020.10.27 | 추천 0 | 조회 168
fillthefeel1 2020.10.27 0 168
287
2020 DGIST 뉴바이올로지 B-SL 바이오 창의경진대회​ (대상 500만원)
allforyoung | 2020.10.23 | 추천 0 | 조회 160
allforyoung 2020.10.23 0 160
286
2020 HESH 전국 SW 창업 메이커톤(온라인)
allforyoung | 2020.10.23 | 추천 0 | 조회 321
allforyoung 2020.10.23 0 321
285
[경상북도] 2020 경상북도 스타 관광벤처 육성 공모전(~11/08)
suji | 2020.10.23 | 추천 0 | 조회 177
suji 2020.10.23 0 177
284
[KT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올해 마지막! Creator K 5기 모집(~10/28)
media_zamong | 2020.10.19 | 추천 0 | 조회 161
media_zamong 2020.10.19 0 161
283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해커톤 <예술데이터가 바꾸는 세상> 참가자 모집(~10/25)
fillthefeel1 | 2020.10.13 | 추천 0 | 조회 245
fillthefeel1 2020.10.13 0 245
282
예비 사회혁신가들의 개발도상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이노랩B(INNO-LAB B)(~9/27)
tbi | 2020.09.21 | 추천 0 | 조회 219
tbi 2020.09.21 0 219
281
[KT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Creator K 4기 모집(~9/23)
media_zamong | 2020.09.10 | 추천 0 | 조회 357
media_zamong 2020.09.10 0 357
280
[2020제주블록체인해커톤] 대회 참가 안내
bccseoul | 2020.09.07 | 추천 0 | 조회 325
bccseoul 2020.09.07 0 325
279
[남양주 금곡동 도시재생지원센터] 캐릭터 공모전 <2020 디자인샤렛 금곡의 신(神) 찾기>예선 접수 연장(8월 26일 24:00까지)
fuxian | 2020.07.15 | 추천 0 | 조회 629
fuxian 2020.07.15 0 629
278
[중소기업유통센터] 제작지원금 50만원! 1인 크리에이터 교육생 3차 모집(~7/22)
media_zamong | 2020.07.15 | 추천 0 | 조회 506
media_zamong 2020.07.15 0 506
277
[중소기업유통센터] 제작지원금 50만원! 1인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6/24)
media_zamong | 2020.06.05 | 추천 0 | 조회 837
media_zamong 2020.06.05 0 837
276
[국비지원]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온라인쇼핑몰창업' 교육생 모집
counselh | 2020.05.28 | 추천 0 | 조회 872
counselh 2020.05.28 0 872
275
2020년 뉴미디어 콘텐츠 창업교육
rkdejrrn8 | 2020.05.26 | 추천 0 | 조회 833
rkdejrrn8 2020.05.26 0 833
274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지구를 지키는 특별한 강의> 를 소개합니다.
gmupcycle | 2020.05.22 | 추천 0 | 조회 659
gmupcycle 2020.05.22 0 659
273
[KT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Creator K Class 교육생 모집
media_zamong | 2020.05.12 | 추천 0 | 조회 718
media_zamong 2020.05.12 0 718
272
[중소기업유통센터] 제작지원금 50만원! 1인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5/27)
media_zamong | 2020.05.12 | 추천 0 | 조회 420
media_zamong 2020.05.12 0 420
271
기아자동차 굿 모빌리티 캠페인 '함께 극복, 코로나19' 참가기업 모집
yiy | 2020.05.08 | 추천 0 | 조회 484
yiy 2020.05.08 0 484
270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5기 보육 스타트업 모집(~5.21)
soojin | 2020.05.06 | 추천 0 | 조회 601
soojin 2020.05.06 0 601
269
[충무창업큐브] 청년창업센터『충무창업큐브』입주자 모집 공고
cubestup | 2020.05.04 | 추천 0 | 조회 596
cubestup 2020.05.04 0 596
268
[서울블록체인지원센터] 교육(기본과정-블록체인 기술 심화이론)
bccseoul | 2020.04.24 | 추천 0 | 조회 419
bccseoul 2020.04.24 0 419
267
[서울블록체인지원센터] 블록체인 인재양성 교육 STEP1 안내(온라인 교육)
bccseoul | 2020.04.24 | 추천 0 | 조회 446
bccseoul 2020.04.24 0 446
266
[한국전파진흥협회] 총 상금액 7,500만원! 2020 1인 미디어 창작그룹 육성 사업 공모(~5/10)
media_zamong | 2020.04.23 | 추천 0 | 조회 336
media_zamong 2020.04.23 0 336
265
2020 KAIST 기술 기반 소셜벤처 창업 역량 강화 과정 모집(~5.10)
je0517 | 2020.04.22 | 추천 0 | 조회 426
je0517 2020.04.22 0 426
264
신한두드림 문화예술 청년스타트업 지원사업 공모 (~5.20)
soojin | 2020.04.22 | 추천 0 | 조회 895
soojin 2020.04.22 0 895
263
[신한두드림스페이스]신한두드림크리에이터교육 레벨업과정 1기 모집(~4.19.일) <신한은행, 샌드박스, 아르콘>
soojin | 2020.04.08 | 추천 0 | 조회 529
soojin 2020.04.08 0 529
262
[아산나눔재단] 아산상회: 북한이탈, 한국, 외국인 청년 팀창업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4/23) (일정변경)
asansanghoe | 2020.04.01 | 추천 0 | 조회 413
asansanghoe 2020.04.01 0 413
261
[한국관광공사] 2020 예비창업패키지 스마트관광 예비창업자 모집
nariway | 2020.03.31 | 추천 0 | 조회 873
nariway 2020.03.31 0 873
260
[ARTXSTAY in 문래]개인 작업실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
ant3na | 2020.03.30 | 추천 0 | 조회 1794
ant3na 2020.03.30 0 1794
259
[동사경센터]동대문구 메이커 성장지원 프로그램 3기 추가모집(~4.5)
hyuna0998 | 2020.03.30 | 추천 0 | 조회 319
hyuna0998 2020.03.30 0 319
258
[서울시 구로구 모집공고]구로 청년 예비 창업자 모집(~4/17)
playguro95 | 2020.03.16 | 추천 0 | 조회 703
playguro95 2020.03.16 0 703
257
[동사경센터]동대문구 메이커 성장지원 프로그램 3기 모집(~3.29)
hyuna0998 | 2020.03.09 | 추천 0 | 조회 389
hyuna0998 2020.03.09 0 389
256
[예술경영지원센터]2020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모집 공고
consulting | 2020.03.04 | 추천 0 | 조회 486
consulting 2020.03.04 0 486
255
[서울특별시]서울블록체인지원센터 입주모집 공고입니다
bccseoul | 2020.02.27 | 추천 0 | 조회 447
bccseoul 2020.02.27 0 447
254
[참여 기업 모집]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 지원기업 공모
coffeebak | 2020.01.21 | 추천 0 | 조회 604
coffeebak 2020.01.21 0 604
253
[GS SHOP , 언더독스] GS SHOP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3기 사회혁신적인 제조로 세상을 바꾸고싶은 예비창업가 모여라! (~ 2020.02.09)
jungin1193 | 2020.01.20 | 추천 0 | 조회 786
jungin1193 2020.01.20 0 786
252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디지털라이프스쿨 5기 모집(~2.16)(무료 창업교육)
soojin | 2020.01.17 | 추천 0 | 조회 1227
soojin 2020.01.17 0 1227
251
[gs shop, 언더독스] GS SHOP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3기 예비창업팀(가) 사전설명회 (~1/28)
gsshopsip@gmail.com | 2020.01.13 | 추천 0 | 조회 942
gsshopsip@gmail.com 2020.01.13 0 942
250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첫 입주기업 모집(~2020년1월14일까지)
gmupcycle | 2020.01.12 | 추천 0 | 조회 832
gmupcycle 2020.01.12 0 832